반려견 테마파크가 가을을 맞아 반려견 주인들과 강아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열어 ‘펫팸족’(펫+패밀리)들의 관심을 끈다.
강아지숲은 9월27일부터 11월13일까지 약 두 달 간 강원 춘천시 남산면 강아지숲 테마파크 일대에서 가을축제 ‘가을나들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도그페스타’도 개최될 예정이다.
가을나들이 기간에는 ▲가을 피크닉 ▲강아지숲 우체국 ▲미니 백일장 ▲사진 콘테스트 ▲도그 스포츠 시범 등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피크닉존은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하는 타프 및 피크닉 매트를 이용해 반려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물든 강아지숲 동산에서 쿠션, 테이블 등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마치 소풍을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축제 기간, 반려견 또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마음을 담은 편지를 작성해보는 강아지숲 우체국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정해진 장소에 마련된 엽서와 필기구를 이용해 소중한 반려견에게 전하고픈 이야기와 주소를 적어 비치된 우체통에 넣으면 행사 종료 후 발송된다.
이밖에 미니 백일장,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린다.
10월8~9일에는 강아지숲 대표 가을 축제인 ‘2022 도그페스타’가 개최된다. 이 행사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과 반려견이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열리는 축제로 강아지숲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동물과사람에서 주관한다.
협찬사로는 펫타민, 네슬레퓨리나, 한국엘랑코동물약품, 골드로니, 페츠모아, 유토페티아, 디팡, 닥터할리펫이 지원한다.
이 행사는 ▲반려견 상식 퀴즈대회 ▲미니 운동회 ▲공 가져오기 게임 ▲노즈워크 메달 챌린지 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동물등록 캠페인도 진행된다.
도그페스타 기간 중에는 설채현 수의사(놀로 행동클리닉)와의 개별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도그페스타 수익금 일부는 동물복지 단체에 기부된다.
강아지숲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