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신곡 ‘누드’ MV, 조회수 1억 돌파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신곡 ‘누드’(Nxde) 뮤직비디오(MV) 조회수가 1억회를 넘겼다.

 

4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이 지난달 17일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아이 러브(I love)’ 타이틀곡 ‘누드’가 이날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이에 따라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라타타(LATATA)’부터 ‘한(一)’, ‘세뇨리타(Senorita)’, ‘라이언(LION)’, ‘오 마이 갓(Oh my god)’, ‘화(火花)’, ‘톰보이(TOMBOY)’에 이어 ‘누드’까지 여덟 번째 1억 조회수 MV를 보유하게 됐다.

 

‘누드’는 프랑스 작곡가 조르주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에 등장하는 아리아 ‘하바네라’의 선율을 차용해 작곡된 얼터너티브 팝 곡이다. ‘꾸밈없는 개인의 본 모습’을 ‘누드’라는 용어에 빗대 표현한 이 곡은 제목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향한 외설스러운 시선을 비꼬는 가사로 진행된다.

 

아울러 (여자)아이들은 이번 음반 및 타이틀곡 음원으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는 한편 초동(발매 1주일) 판매량 67만8000장을 돌파하며 약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누드’ 역시 멜론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정상을 휩쓸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팝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아이 러브’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71위를 차지하며 해당 차트 첫 진입이라는 성과도 거뒀다. ‘누드’ 또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에 올랐다.

 

‘(여자)아이들’ 신곡 ‘누드’(Nxde)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돌파 기념 포스터.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