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구인 기업에 지원금·금리 우대

KB국민은행은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 제고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현장 셀프 인재매칭 솔루션’ 및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설명회관 △직업심리검사관 △군취업관 △직업체험관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또,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을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개최해왔다. 22회 행사 동안 총 누적 방문자가 112만명에 달하고, 46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이를 통해 2만900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제공된 일자리정보도 8만2000여개에 달한다.

 

이재근(사진)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