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고물가 속 난방비 아끼는 '월동용품' 수요 50% 증가

지속되는 고물가 행진 속에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실내 온도를 따뜻하게 해주는 난방가전 등 일명 ‘월동용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자체 빅데이터 분석으로 예측한 기상데이터를 기반으로 11월, 쌀쌀한 날씨와 큰 일교차에 대비한 월동용품을 선제적으로 편성해 판매했다. 11월 (11/1~11/20) 온수매트 등 난방용품 주문액이 작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겨울 강추위가 예상됨에 따라 일교차, 한파 예상일 등을 예측해 편성에 반영하고, 겨울의류, 난방가전 등 관련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해 판매할 예정이다. 

 

◆겨울침구, 전기요 등 큰 일교차 대비 월동용품 집중 편성

 

롯데홈쇼핑은 자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본격적으로 일교차가 커지는 11월부터 실내 온도를 따뜻하게 해주는 난방용품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지난 5일(토)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 계절가전 전문업체인 ‘신일전자’의 ‘하이라이트 에코 큐브 히터’를 선보였다. 하이라이트 히팅 방식으로 빠른 발열과 낮은 소비전력으로 효율적인 난방효과를 구현하며, 탈부착이 가능한 받침대를 통해 테이블과 스탠딩 타입 두가지 타입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60분 방송 결과, 주문액 15억원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10일(목)에는 지난해 5만 세트 이상 판매되며, ‘최유라쇼’ 판매상품 중 주문수량 1위를 기록한 100년 전통의 독일 직수입 브랜드 ‘보이로 전기요’를 선보여 약 4천 건의 주문을 기록했다.

 

최저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12월부터 난방용품 편성을 더욱 강화한다. 수면의 질이 낮아지기 쉬운 겨울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한 차별화된 침구를 집중 편성한다. 8일(토) 오후 7시 40분 ‘최유라쇼’에서는 110년 기술력의 영국 브랜드 ‘듀벳호그 겨울침구’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생수병을 업사이클링한 비건다운 충전제를 사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지난 26일(토) 방송에서 15억원의 주문액을 올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단독 침구 브랜드로 매년 300억원 이상의 주문액을 기록하고 있는 ‘마마인하우스by박홍근’의 ‘광목코튼 침구세트’, 50여년 역사의 기능성 소재 침구 전문 독일 브랜드 ‘센타스타 침구세트’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가볍고 휴대성이 좋으며, 물세탁으로 관리가 편해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용으로도 인기가 많은 ‘보이로’, ‘글루바인’ 등 전기요, 겨울철 건강관리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이니바디 반신욕기’, 360도 난방이 가능한 ‘바툼 전기 스토브’와 자동 온도조절 시스템으로 사용이 편리한 ‘바툼 욕실 온풍기’ 등 다양한 월동용품을 집중 편성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하는 가운데 물가 상승으로난방비 부담을 덜어주는 월동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며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월동용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트, 패딩 등 겨울 인기 패션아이템 총집합...베스트패션위크 

 

롯데홈쇼핑은 지오스피릿, LBL, 라우렐 등 단독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코트, 구스다운 등 겨울 인기 패션아이템을 선보인다. 오는 30일(수) 오전 10시 25분 프랑스 컨템프러리 브랜드 ‘폴엔조’의 ‘폴란드 구스 하프다운’를 선보인다. 하프 기장감에 볼륨 디자인이 더해진 코쿤핏 디자인에 프리미엄 폴란드 구스가 사용되어 겨울 데일리룩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어 내일 1일(목) 오전 8시 15분 매년 롯데홈쇼핑 히트 상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라우렐’의 ‘사가폭스 카라 구스다운 코트’를 선보인다. 카라에 세계 3대 모피옥션사인 ‘사거퍼’의 프리미엄 폭스 퍼가 사용되었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퍼 워머로 단독 사용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연간 주문액 1천억 원의 TV홈쇼핑 대표 자체 패션브랜드 ‘LBL’, 지난해 배우 오연서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젊은층까지 고객층을 확대한 롯데홈쇼핑 최초 단독 패션 브랜드 ‘조르쥬레쉬’ 등 단독 패션브랜드들의 겨울 인기 아우터도 이어서 선보일 예정이다. 울시, PGA, 커터앤벅 등 인기 골프웨어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30일(수) 오후 9시 45분 260여년 역사의 영국 전통 클래식 골프웨어 ‘울시’의 ‘폭스 퍼 벨티드 다운’에 이어 ‘PGA’, ‘커터앤벅’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CK’, ‘지프’, ‘스케쳐스’ 등 글로벌 인기 레포츠 브랜드들의 겨울 패션아이템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