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수능 만점’ 포항제철고 최수혁 학생 격려

학업 매진해 좋은 결과 거둔 최수혁 학생에게 축하 전하고 장학금 전달
포항서 수능 만점자 배출, 포항시민 전체적으로 축하 분위기
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 교육도시 포항 만들기 최선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12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포항제철고 최수혁 학생과 부모님, 교장 선생님을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만나 축하를 전하며 포항시 장학회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포항제철고 최수혁(왼쪽) 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학업에 매진해 좋은 성과를 낸 최수혁 학생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며 “헌신적으로 지도하고 보살펴준 포항제철고 선생님과 부모님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라고 격려를 전했다.

 

수능 만점 비결을 묻는 질문에 최수혁 학생은 “수능 만점은 예상도 못하고 기대도 안했다. 특별한 비결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매일 꾸준하게 공부한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며 “수능을 준비하는 동안 저를 믿고 지켜봐 주신 부모님과 최선을 다해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고교 3년 동안 성숙하게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해 공부에 매진한 모든 수험생들에게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거듭 전한다”며 “앞으로도 포항시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명품 교육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