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재)포항시장학회는 지역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의 교육비 절감을 통한 학업 전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서울 포항학사 2023년도 입사생' 모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입사모집 인원은 149명(남학생 71명, 여학생 78명)이다. 원서접수는 재학생은 2023년 1월 13일까지, 신입생은 1월 19일 오후 6시까지다.
(재)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 하면 된다.
신입생의 경우 대학교 합격자 발표 이전이라도 접수 가능하다.
입사 자격은 수도권 소재(서울, 인천, 경기) 대학교의 신입생 또는 재학생으로 본인 및 보호자가 공고일 기준 포항시에 1년 이상 계속해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성적요건은 신입생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4개 과목(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 상위점수 1과목) 평균 70점 이상 (예체능 50점 이상) 또는 고교 3학년 1학기 성적 3등급 이내이며 재학생은 직전 학기 평균 점수 B학점 이상이다.
선발기준은 학업성적 30점, 생활정도 70점으로 배점해 다득점 순으로 선발하며 사회적 배려자와 국가유공자 자녀, 다가정 및 다문화 가정 자녀, 재난피해가구 등은 가산점을 적용한다.
서울 포항학사는 서울시 동대문구 무학로(제기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7층, 2인 1실 74실로 장애인 학생도 입주가 가능하다.
입사생 편의제공을 위해 단체식당과 체력단련실, 독서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실별로는 책상, 침대, 옷장 등이 완비돼 있고 입사생은 월 20만 원의 저렴한 사용료를 부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모집요강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