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업 지원사업 어떤 것 있는지 궁금증 한자리에서 설명한다

3월 2일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에서 기업지원 사업 일괄 소개

충남도가 도내에 소재한 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어떤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는 올해 충남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가 3월 2일 충남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하는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

설명회는 다음달 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천안시 불당동 소재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충남테크노파크 전 부서에서 수행하는 기업 사업에 대한 지원절차와 지원규모, 지원분야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산업분야에 따라 기업상담존을 운영해 기업별 맞춤형 지원 상담도 진행될 계획이다.

 

충남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산업분야로는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산업 △탄소 저감 자동차부품산업 △고기능성 그린바이오산업 등 3대 주축산업과 이차전지산업, 금속소재산업, ICT융합 신산업 등이다. 충남지역 관련 기업은 기술개발부터 시제품제작, 특허인증, 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충남테크노파크는 1999년 1월 설립 이래 충남의 산업과 기술혁신의 거점기관으로서, 중소기업지원과 산업기술 발굴을 통해 충남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남도로부터 2463억원에 달하는 예산을 확보하여 기술개발, 인력양성, 기반구축 등 기업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충남테크노파크는 2022년 지난해 기술기반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추진하여 시제품제작, 기술지도, 특허인증, 사업화 등 2007건의 기술사업화 기업지원을 한 바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올해는 민선 8기 도정 비전에 맞춰 우리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 이라며 “소외지역의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기업지원 설명회를 향후 서남부 지역에서도 개최하겠다”라고 밝혔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지난 2월 6일 ‘산업기술 기반의 기업성장 고도화로 기업·산업 발전 역동성 확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힘쎈 충남을 지원하는 기업·산업 발전 역동성 확보’라는 미션을 공표해 눈길을 끌었다.

 

충남테크노파크는 비전과 미션 달성을 위해 △지역산업 및 선도기업 육성 △기술확산 네트워크 강화 △혁신경영 체계 구축 등 3대 경영목표를 세우고 충남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산업지도를 개편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