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기업 맞춤형 입찰 정보 실시간 제공

공공 조달·민간업체 입찰 정보까지
통계자료 기반 분석프로그램 제공

경북 포항시는 2일부터 ‘포항시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를 통해 전국에 산재한 입찰정보를 지역 중소기업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는 공공조달뿐만 아니라 민간업체 입찰 정보까지 지역 중소기업들이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무료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은 업종별, 지역별, 기간별 등 세부 선별된 맞춤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키워드와 면허 품목 등 관심 있는 분야의 입찰 정보를 지정하면 원하는 분야의 정보를 필터링해 얻을 수 있다.

 

입찰에 따른 낙찰 정보를 토대로 관내 기업의 입찰시장 낙찰률 확대를 위한 통계자료 기반의 분석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전문콜센터도 상시적으로 운영해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다. 입찰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거나 입찰 과정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을 위해 전자입찰 실무 교육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포항 소재 기업임을 확인하기 위한 사업자등록증 확인 절차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증빙이 어려울 경우 팩스로도 신청할 수 있다.

 

김신 시 투자기업지원과장은 “입찰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해 입찰 시장에서 지역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전문가 컨설팅 및 전자입찰 교육 등 실질적으로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