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한화, ‘포레나 평택화양’ 잔여 세대 막바지 계약 진행 외

한화, ‘포레나 평택화양’ 잔여 세대 막바지 계약 진행

㈜한화 건설부문이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에 공급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포레나 평택화양’(조감도)이 잔여 세대 막바지 계약을 진행 중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역,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고,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74~99㎡ 총 99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화양지구에서는 최초로 전용 84㎡ 초과 평형이 도입됐다. 단지 가까이에 서해선 복선전철 안중역이 올해 개통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송담리 856-1번지(안중버스터미널 인근)에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

 

HDC현산, 괴산군에 수해복구 지원금 4000만원 전달

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괴산군청에 지역 수해복구 지원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전달식(사진)에는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 송인헌 괴산군수,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참석했다. 성금은 이재민을 위한 긴급 주거시설과 생필품 지원에 쓰일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침수된 가옥과 도로 복구 등에 쓰일 장비도 지원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집중호우에 피해를 보게 되신 많은 분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으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지원금을 마련하게 됐다“며 ”지원금이 필요한 곳곳에 잘 전달돼 충북 지역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 ESG 경영평가 담은 ‘시민보고서’ 발간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는 지난해 회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평가를 담은 12번째 기업시민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한 성장비전과 ESG 관점의 경영 성과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관리 지표를 확대하고, 그룹사 ESG 데이터를 통합 검증해 투명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은 인사말에서 “포스코이앤씨는 실질적인 ESG를 실천하고 기업시민보고서를 통해 그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친환경 건설사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커스미디어·LGU+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MOU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LG유플러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업무 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포커스미디어의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빌딩은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기를 합리적인 조건으로 설치할 수 있다.

포커스미디어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기와 충전소 장애를 사전 방지할 수 있는 관제시스템과 함께 불편·문의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LG유플러스의 24시간 운영 상담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전기차 이용 입주민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