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추 지났다" 가을 앞두고 캠핑 먹거리 속속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가 지나고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돌아왔다. 야외활동 특성에 따라 간단한 조리법, 휴대성은 물론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리할 수 있고, 캠핑 감성까지 갖춘 제품이 특히 인기를 끄는 가운데, 주류, 음료와 함께 나만의 레시피를 완성할 수 있는 믹싱 음료부터 맥주, 간편식까지 올 가을 캠핑을 보다 풍족하게 만들 다양한 먹거리들이 눈길을 끈다.

 

캠핑의 필수코스 고기와 곁들여 먹는 주류는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먹거리다. 식음료건강기업 일화의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는 술과 섞어 먹는 대표적인 믹싱 음료로 인기가 높다.

 

홍매실의 달콤, 상큼한 느낌과 ‘일본 깻잎’으로 알려진 시소(Shiso)의 신선한 맛이 특징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하이볼, 소토닉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칼로리 또한 제로 수준으로 낮춰 다이어트 중 마셔도 부담이 적다.

 

홍매실 특유의 옅은 붉은 색감으로 비주얼적 요소도 강화했다. 주류 및 음료와 섞으면 핑크빛의 색감이 한층 돋보여 캠핑 분위기도 업그레이드하기 안성맞춤이다. 이외에도 레몬비터향을 느낄 수 있는 ‘초정 토닉워터 제로’로 라인업을 갖췄다.

 

롯데칠성음료는 100% 몰트 프리미엄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를 내놓았다. 클라우드 클리어는 기존 맥주 공정에서 발효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제조한다. 알코올을 인위적으로 제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향 변화가 없어 자연스러운 맥주 맛과 향을 구현했다. 또 기존 클라우드와 동일한 원재료를 사용하고 제조공정을 거쳐 비슷한 맛을 냈다. 알코올 도수는 0.5도로 패키지엔 기존 클라우드 제품의 디자인과 일관되도록 '브랜드 패밀리룩' 디자인을 연출했다.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여름휴가, 캠핑, 나들이 등 야외활동을 나서는 피서객들을 위해 자체 밀키트 상품을 선보였다. 엽떡 특유의 매운 감칠맛 등을 그대로 구현해냈으며, 맛은 ‘오리지널’, ‘착한맛’으로 구성됐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취향에 따라 토핑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또한, 2인분으로 소분된 패키지로 1~2인 가구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엽기떡볶이 가맹점에서 판매 중이며, 엽기떡볶이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조선호텔 바베큐 폭립’은 두툼한 살코기가 붙어있는 돼지의 등갈비 부위를 엄선해 마늘, 생강, 양 파 등의 재료를 듬뿍 넣고 하루동안 재워내고, 특제 양념 소스를 발라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육질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셰프들의 노하우를 담아 토마토 페이스트를 사용한 특제 소스로 새콤달콤하면서도 깔끔한 끝맛을 살려 조선호텔만의 맛을 구현했다.

 

특제 소스가 깊게 베어든 폭립은 입안 가득 꽉 차는 촉촉하고 감칠맛으로 마치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정통 폭립 바베큐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근사한 비주얼과 큼직한 사이즈로 온 가족이 즐기기에 충분하다. 캠핑이나 야외 조리 시 그릴에 구우면 불향까지 더해진 색다른 바베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