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수시모집을 통해 총 786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논술 등 3가지 전형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수시전형을 지원 자격이 충족되는 경우 최대 6개까지 복수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349명을 선발한다. ‘기술과 사람을 잇는 다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 역량을 지닌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학생부교과전형은 25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반영 교과목은 공학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한다. 사회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교과 전 과목(한국사 미포함)이 반영된다. 졸업예정자는 3학년 1학기까지, 졸업자는 3학년 2학기까지의 성적을 반영한다. 올해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해 모든 계열에서 국어, 수학, 영어, 탐구(상위 1개 과목) 중 필수 반영 영역 없이 상위 3개 영역의 합이 12등급 이내이면 된다.
170명을 선발하는 논술전형은 지난해(교과성적 30%, 논술성적 70%)와 달리 논술성적 100%로 선발한다. 논술시험 유형은 공학계열은 수리논술(수학Ⅰ, 수학Ⅱ), 사회계열은 자료제시형 언어논술(국어, 사회)로 80분 동안 12개 내외의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출제수준·범위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 내에서 출제됨을 원칙으로 한다. 교과서와 EBS 수능교재의 유형과 수준을 참고하여 적절한 수준의 난이도로 출제된다. 수능 출제유형과 크게 다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