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계절 가을의 낭만 완성해 줄 색다른 매력의 별미

절기상 처서를 지나며 유독 무더웠던 여름이 막을 내리고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야외로 떠날 날만 기다리던 캠핑족들의 마음이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가을을 맞아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캠핑 먹거리가 주목받고 있다.

 

간편한 조리법으로 특유의 불맛을 느낄 수 있는 다향오리의 ‘열탄불고기’ 부터, 특별한 미식 캠핑을 완성해줄 일화의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 소울푸드 ‘엽떡’을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엽기떡볶이 밀키트’까지, 손쉽게 캠핑의 낭만을 완성시켜 줄 먹거리를 소개한다.

 

  

캠핑 하면 고기반찬이 빠질 수 없다. 클래식한 바비큐도 좋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바싹하게 익힌 오리 불고기는 어떨까? 다향의 베스트셀러 ‘열탄불고기’는 숯불이 없어도 가정 및 야외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열탄 특유의 불맛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특히 오리고기를 얇게 슬라이스하여 양념이 깊이 배어 있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으로, △간장맛과 △매콤한맛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어 온 가족 구성원이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다. 제품 내에 볶음밥 소스와 고소유가 동봉되어 있어, 별도의 부재료를 준비하지 않아도 캠핑의 별미인 볶음밥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전국 이마트 및 노브랜드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야외에서 맛있는 요리와 함께 즐기는 음료는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잇 아이템이다. 최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즐기는 하이볼(위스키+토닉워터), 소토닉(소주+토닉워터)이 하나의 주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술과 섞어 먹는 믹싱 음료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일화 ‘초정토닉워터 제로 홍매실·시소’는 홍매실의 달콤, 상큼한 느낌과 ‘일본 깻잎’으로 알려진 시소(Shiso)의 신선한 맛이 특징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하이볼, 소토닉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칼로리 또한 제로 수준으로 낮춰 다이어트 중 마셔도 부담이 적다.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캠핑에서 자녀들의 호응을 얻기에 떡볶이만한 메뉴가 없다. MZ세대의 소울푸드로 불리며 오래 사랑을 받아 온 ‘엽기떡볶이’가 최근 야외활동을 떠나는 소비자를 위해 밀키트를 출시하며 이목을 끌었다. 엽기떡볶이 특유의 매운 감칠맛 등을 그대로 구현해냈으며, 맛은 '오리지널', '착한맛'으로 구성됐다. 특히 언제 어디서든 취향에 따라 토핑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2인분으로 소분된 패키지로 1~2인 가구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