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틱 전문브랜드 플레이햅틱이 촉각센서가 외부로 돌출된 형태의 플러스 시리즈 중 스마트폰용 햅틱디바이스 햅틱콘솔 JH47P에 이어 최상위버전의 햅틱 게이밍마우스 SH60P를 새롭게 선보인다.
플레이햅틱 플러스 시리즈는 촉각센서 돌출형 디자인이 핵심이다. 플레이햅틱 기존제품들은 디바이스 내부에 탑재되어 햅틱피드백을 구현했다면 플러스 시리즈 제품은 촉각센서를 외부로 노출시켜 보다 강력한 햅틱피드백을 즐길 수 있게 디자인되었다.
사운드를 입체진동으로 구현하여 생동감 있는 게임과 영상경험을 제공하는 이전에 없었던 신개념 제품으로 세계 유일무이한 제품이다. 또한, 진동세기와 모드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별, 콘텐츠별 최적화된 조건의 햅틱피드백 구현이 가능하다.
SH60P는 최대 DPI 12,000까지 지원되며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용자 편의에 따라 자유롭게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급 제품답게 플레이햅틱 전용 파우치에 포장되어 유통과정 속에서의 고장, 파손 위험을 줄였다.
㈜플레이햅틱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는 SH60P 햅틱마우스는 이전모델에서 지원되지 않았던 클릭모드를 지원한다. 이전 모델은 출력되는 모든 사운드와 연동되어 햅틱피드백이 구현되는 방식이지만, 좌클릭 또는 좌우클릭에서만 햅틱피드백을 구현시킬 수 있고, 진동세기도 3단계로 조절가능하여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서 “핸드폰 진동모드와 같은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진동을 생각할 수 있으나 경험하지 않으면 절대 모를 생동감 있고 차원이 다른 입체진동이다. 이용자들은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사용한 소비자들은 한결같이 대체불가 즐거움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플레이햅틱은 햅틱디바이스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7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 시 햅틱 플러스 제품군 햅틱콘솔 JH47P와 햅틱마우스 SH60P 2가지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플레이햅틱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