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한 루틴을 지키는 라이프스타일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식품업계는 ‘로우스펙(Low Spec)’ 제품들을 앞다투어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로우스펙 푸드는 식품에서 칼로리, 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제품을 말한다. 건강 관리와 식사의 즐거움 모두를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서는 안성맞춤이다.
스팀 공법으로 퍽퍽함을 개선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향 트러플 닭가슴살’부터, 가벼운 칼로리와 따뜻한 국물의 ‘피그인더가든 웜 누들 샐러드’, 질리지 않고 맛있게 식단관리를 할 수 있는 ’프레시지 다이어트 도시락 3종’까지. MZ세대가 주목하는 ‘로우스펙’ 먹거리를 소개한다.
닭가슴살은 건강관리를 하는 이들에게 떨어질 수 없는 동반자 같은 존재다. 닭가슴살의 건강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특유의 퍽퍽한 맛에 물리지 않을 수 있도록 식감과 맛을 개선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다향의 ‘트러플 닭가슴살’은 스팀 공법으로 퍽퍽함을 개선해 부드러운 식감과 닭가슴살의 육즙을 살린 제품이다. 트러플 오일이 함유돼 은은하게 퍼지는 트러플향이 닭가슴살의 풍미를 극대화하여 맛있게 건강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고객 편의성을 위해 100-150g씩 소포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다.
SPC가 운영하는 피그인더가든은 최근 따뜻한 국물과 저칼로리 곤약면, 채소와 해산물 등을 활용한 '웜(Warm) 누들 샐러드'를 선보였다. 낮은 칼로리의 재료를 사용해 따뜻한 국물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신메뉴는 따뜻한 국물에 곤약면과 야채 토핑과 해산물을 활용한 화이트 스튜 곤약면·토마토 스튜 곤약면을 포함해 그릴드 연어 스테이크, 알배추 스테이크 스쿱 샐러드, 오미자/사과 콤부차 등 6종으로 출시되었다.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건강 식단 전문 브랜드 ‘닥터키친’의 노하우를 반영해 ‘다이어트 도시락 3종’을 출시했다. 일상 속에서 꾸준히 식단 관리가 가능하도록 선뵌 제품이다. ‘헬시플레저’ 라이프를 맛과 영양성분 모두 고려되었으며, 전자레인지 4분 조리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한입떡갈비와 3가지나물밥’ ▲‘치즈닭가슴살과 깍두기볶음밥’ ▲‘두부야채동그랑땡과 갈릭야채볶음밥’ 으로 구성되어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 식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