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서울에서 두 차례 진행한 임신육아교실 특집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지난 달 12일과 31일, 서울 동작구와 강동구에서 열린 임신육아교실에는 총 300여 명의 예비 엄마와 육아맘들이 모여, 강연과 공연 등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 습득과 문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1세대 여성학자이자 교육멘토로 활동 중인 박혜란 작가와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육아 정보 유튜버 ‘베싸TV’가 각각 강연에 나섰고, 저출산 시대에 아이를 갖고 양육하는 엄마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뮤지컬 배우들이 태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창 공연도 펼쳤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기념품과 함께 추첨 경품을 지급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지난 4월 대면 행사를 재개하며 서울, 수원,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울산 등 전국을 돌며 여러 예비맘과 육아맘을 만나고 있는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오는 17일 경기도 성남시, 29일 고양시를 방문하여 엄마들을 만날 예정이다.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유익한 강연과 다채로운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육아 용품을 비롯해 남양유업 제품들을 선물로 받아갈 수 있는 풍성한 행사로 유명하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인기 육아 용품인 △스토케 유모차, △다이치 카시트, △도노도노 아기 범퍼침대, △포그내 아기띠, △베이비부스트 젖병 소독기 및 분유포트, △시밀레 유축기, △보타니컬테라피 베이비 에센셜 3종, △슈너글 아기욕조, △퓨리풀 비건 호텔 샤워기, △아이너바움 아기 세탁세제 및 젖병 세정제 등을 선물로 지급하고, 참석자 전원에게는 △시밀레 젖병 △보타니컬테라피 베이비 로션 △슈베스 기저귀 및 오버나이트 △네이처블라썸 물티슈와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을 증정한다.
임산부를 비롯해 현재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한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은, 육아정보 포털 사이트에서 ‘남양아이’에서 행사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남양유업의 대표적인 CSR 활동인 ‘임신육아교실’은 임산부와 육아맘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기획한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엄마도, 아이도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남양유업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