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코리아가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FUN EXPO 2023 부산’을 개최한다.
FUN EXPO는 지난 8월 서울에서 개최되어 약 4만 명이 찾아왔으며, 국내 건담베이스 1호점 오픈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월 부산에서 처음으로 진행된다.
반다이남코코리아는 건담, 파워레인저, 가면라이더, 디지몬, 다마고치, 산리오, 포켓몬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가운데, 이번 엑스포를 통해 관련 상품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반다이남코코리아의 주력 IP인 건담의 한정판 판매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더불어, 사전 응모를 통해 이벤트 참가자가 직접 제작한 건프라를 현장에서 3D 스캔 후 게임 그래픽으로 재현하는 ‘건프라배틀 VR’을 운영한다. 스캔이 끝난 후 VR 장비를 장착해 본인의 건프라를 디지털 공간 안에서 확인할 수 있고, 본인이 조립한 건프라를 타고 조종해 적과 대전하는 액션게임도 준비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건프라배틀 VR을 통해 실물 제품을 디지털로 재현하는 기술로 미래에 건프라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조립체험 및 액티비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며, 스탬프랠리를 통한 경품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