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과 함께 '웹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애플리케이션)을 ‘사장님플러스’로 개편하고 PC용 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 출시로 매장 PC와 포스(POS)에서 보다 상세한 매장 관리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소상공인들이 더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인지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장님플러스’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 ‘사장님은 덜하고, 카카오페이가 더한다’는 의미와 소상공인 사장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가 담겼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브랜드 개편과 함께 사장님플러스 PC용 웹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는 ‘가맹점 사장님’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점차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웹 서비스로 노트북 등 PC 및 포스(POS)를 사용한 상세한 매출·입금 관리부터 마케팅을 아우르는 매장 관리가 가능해진다. 월별 매출을 캘린더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현금, 배달 앱의 2년 치 데이터를 한 번에 검색하고 필요한 항목을 설정하여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따로 관리용 엑셀파일을 사용할 필요 없이 결제수단별·일별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사장님플러스 웹 서비스는 소상공인 버전과 프랜차이즈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된다.

 

소상공인 사장님은 앱 또는 PC 등 선호하는 플랫폼으로 이용 가능하다. 매출·입금 내역 확인 등 기본적인 매장 관리뿐 아니라, 카카오페이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한 매장 홍보도 PC로 상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앱에서 이용했던 것처럼 별도의 비용 없이 매장 소식, 혜택, 쿠폰, 매장 키워드를 등록하고 ‘내 주변’ 서비스를 활용해 매장을 알릴 수 있다. 이외에도 세금계산서, 한도·채권 가상 계좌 개설 및 확인, 카카오페이 가맹 확인서 등 자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들도 출시됐다.

 

웹 서비스의 프랜차이즈 버전은 다수의 가맹점을 관리하는 프랜차이즈 담당자에게 최적화된 형태로 월별·건별 매출·입금 내역 조회와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직원 관리, 가맹점 추가 및 삭제, 가맹 정보 열람, 추가 가맹점 연결이 지원된다. 차별화된 웹 디자인을 통해 프랜차이즈 정산 담당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장님플러스 브랜드 개편과 웹 서비스 출시가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인 만큼 카카오페이는 계속해서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중이다. 최근 입금 위젯과 NFC 태그결제도 탑재되었으며, 소상공인들이 쉽게 매장을 홍보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도 준비 중에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브랜드 개편과 웹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실질적 효익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분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