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부터 주방용품까지… 안방서 전하는 풍요로운 설 [설 선물 특집]

홈쇼핑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설레는 설’ 행사를 펼친다. 지난 15일 시작해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하는 대형 프로모션이다.

 

명절 대표 선물인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주방용품 등 상품력과 가성비 모두를 챙긴 브랜드를 엄선해 준비했다. 15일부터 3일간 판매 분석 결과 5만원 이하 상품이 40%, 10만∼20만원 상품이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가성비’와 ‘프리미엄’ 편성을 확대했다. 행사 기간 CJ온스타일 앱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10만원이 넘는 금액을 2회 이상 주문하면 최대 5만원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설레는 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설 주력 상품인 식품과 주방용품을 대거 선보인다. 31일에는 디저트 선물세트와 LA갈비 선물세트, 2월2일에는 각종 신선식품과 스팸 및 동원선물세트를 준비했다.

 

2월2일부터 이틀간 ‘내일도착’ 서비스도 개시한다. ‘내일도착’은 오늘 주문된 상품을 내일까지 고객에게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해당 기간 ‘내일도착’ 대상 상품을 구매 시 다음날 바로 받을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앱 내 설 통합매장에서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여 보는 재미를 더한다. CJ온스타일의 콘텐츠 IP(지식재산권)를 적극 활용한 ‘브랜드 숏폼’을 신설, 1분 내외 짧은 길이의 생생한 음식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GS샵

 

GS샵은 다음달 4일까지 ‘위대한 설’ 특집을 통해 명절 특수 잡기에 나선다. 설 관련 상품을 2회에 걸쳐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을 증정한다.

 

우선 해외여행 등 나들이 수요를 겨냥해 뷰티 상품 편성을 2019년 대비 30% 늘렸다. 색조 화장품 ‘에이지투웨니스’, AHC ‘아이크림’, ‘가히’ 등이 예정돼 있다.

GS샵 ‘위대한 설’ 에이지투웨니스 판매

연휴 여행족을 겨냥해 2월9일 출발 미국 동부·캐나다 10일, 2월10일 출발 두바이·아부다비 5일 등 여행상품도 준비했다. 이에 맞춰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큐리오 여행 가방과 내셔널지오그래픽 두오모 여행 가방을 각각 방송한다.

 

주방과 식품에서는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밀폐용기 ‘타파웨어’, 산지애 사과 배 세트(8.2㎏), 산지애 블랙라벨 사과(9㎏) 등과 함께 송추가마골 양념 소갈비, 이연복 팔보채 등 HMR(가정간편식) 상품을 선보인다.

 

GS샵 모바일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는 명절 직전 주인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선물 수요에 집중한다. 상품은 새해 면역관리, 실속 선물, 프리미엄 선물, 명절 특식 등을 테마로 세노비스 비타민, 정관장 홍삼, 뉴케어 영양식, CJ제일제당 스팸세트 등 약 500개를 엄선했다. 매일 최대 10% 쿠폰팩을 증정하고, 매일 한 가지 상품을 특가로 제안하는 ‘타임특가’도 운영한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6일까지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와 주방용품 등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매체 구분 없이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금액의 11%, 최대 11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금액의 100%를 돌려준다.

 

설날 선물을 미처 사지 못한 고객을 위해 명절 직전인 다음달 5일부터 이틀간 서울 지역 한정으로 300여종의 인기 상품을 당일 배송하는 ‘퀵배송’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설 마음한상’ 최유라쇼

명절상품은 롯데호텔 김치,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 맛의 명태자 명란세트 등을 선보이고, 롯데호텔 영광 굴비세트는 고급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웨이 안마베드, 덴푸스 트루바이타민 등 건강관리를 위한 상품도 판매한다. 특히 대표 리빙 전문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매년 명절 선물로 인기가 좋은 128년 전통의 그리스 ‘아티키 천연 감로꿀’과 ‘스페인 벤타델바론 올리브 오일’ 등을 소개한다.

 

오는 26일에는 롯데홈쇼핑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온라인몰 ‘롯데아이몰’에서도 식품, 생활주방, 뷰티 등 카테고리별 설 명절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설 명절을 맞아 2월6일까지 모바일 앱에서 ‘다다익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누구나 앱 방문만으로도 NS홈쇼핑 100만원 적립금과 명품백을 비롯해 치킨, 커피, 케이크 등 다양한 모바일 교환권에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NS홈쇼핑 ‘구본길 국내산 양념 갈비살’

이밖에 행사기간 모바일 5% 할인쿠폰과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설 장보기를 위한 ‘설날 대전’과 ‘설날 뭐 먹지?’ 기획전도 진행한다.

 

‘설날 대전’ 기획전에서는 씽씽배송(새벽배송)으로 만나는 ‘구본길 국내산 양념 갈비살’(4만7400원, 300g 6팩), ‘소돈가1++ 투뿔한우 모둠 등채반 선물세트’(6만9900원, 800g)를 만날 수 있다. ‘설날 뭐먹지?’에서는 ‘못난이 표고버섯 1㎏+1㎏’(1만4900원)과 ‘100% 해남쌀 햅쌀 떡국떡 2㎏+고구마가래떡 1㎏’(1만2900원) 등 다양한 설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