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용’ 캐릭터·민속놀이 이벤트 풍성

놀이동산

갑진년 새해를 맞아 놀이공원과 리조트에선 ‘푸른 용’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이벤트와 다양한 민속놀이가 펼쳐진다.

모나용평은 10∼11일 드래곤밸리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민속놀이체험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대형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활쏘기, 굴렁쇠, 팽이치기 등 10가지의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고 오후 4시에는 풍선아트 공연도 펼쳐진다. 야외무대에서 하루 세 차례(오전 11시·오후 3시·7시) 진행되는 ‘이벤트MC와 함께하는 민속놀이 게임’에선 객실이용권, 리프트권, 케이블카 이용권 등 푸짐한 선물이 쏟아진다.

롯데월드 민속한마당 공연.

경기 용인에 있는 에버랜드는 용인을 상징하는 용 캐릭터 ‘조아용’과 함께하는 다양한 설날 행사를 마련한다. 에버랜드 라이브 나비체험관과 카니발 광장에서 새해 복 기원 캐릭터 카드를 무료로 증정한다. 카드에는 조아용, 레니, 라라의 귀여운 캐릭터와 건강, 행복, 사랑 등 다양한 메시지가 랜덤으로 담겨 올해 운세를 재미 삼아 점쳐 볼 수 있다. 에버랜드와 용인시가 개발한 인형, 완구, 모자, 마그넷 등 42종의 ‘조아용 & 레시’ 캐릭터 컬래버 굿즈는 지난해 말부터 에버랜드 상품점에서 판매 중이다.



에버랜드 카니발 광장 민속놀이 체험존에서는 대형 윷놀이, 팽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고 한복을 입은 레니, 라라, 조아용 캐릭터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도 진행된다. 영상, 음향, 레이저, 파이어 등 화려한 특수효과와 함께 수천 발의 불꽃이 밤하늘을 수놓는 스페셜 멀티미디어쇼 ‘에버토피아’도 8~11일 펼쳐진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 연휴 주말 및 공휴일에 2회(낮 12시, 오후 2시) 메인수조에서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낮 12시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청룡 캐릭터 ‘블루곤’이 아쿠아리움을 찾아 청룡의 기운을 전한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수중에서 큰절을 올리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블루곤 캐릭터와 함께하는 댄스타임이 마련된다. 인기가 많은 바다사자가 설 특식을 먹는 모습도 관람할 수 있다.

매일 오후 4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코스에선 ‘설맞이 민속농악대 & 민속놀이 한마당’이 펼쳐져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즐거운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민속박물관에서도 나만의 특별한 ‘복주머니 석고방향제 꾸미기’ ‘향기로운 맷돌커피체험’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