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 브리핑] 반도건설, 새 상업시설 브랜드 ‘시간’ 선보여 외

반도건설, 새 상업시설 브랜드 ‘시간’ 선보여

 

반도건설은 새로운 상업시설 브랜드 ‘시간(時間)’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시간은 ‘카림애비뉴’와 ‘파피에르’에 이은 반도건설의 3번째 상업시설 브랜드다. 새 브랜드는 ‘사람이 머무는 곳, 시간을 즐기는 곳, 시간 공간이 되다’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사람과 공간(상업시설)의 만남으로 완성되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반도건설은 다음달 경기 고양 장항지구에서 분양하는 주상복합단지 ‘고양 장항 유보라’에 새 상업시설 브랜드를 최초로 적용한다.

 

가맹법 위반 ‘피터펫카페’ 가맹본부 제재

 

공정거래위원회는 제이와이드코리아의 가맹사업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가맹금 반환 명령을 부과한다고 8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애견 카페인 ‘피터펫카페’의 가맹본부인 제이와이드코리아는 2022년 3월 가맹희망자에게 정보공개서를 제공하지 않고 가맹계약을 맺었다. 또 가맹점사업자 피해보상보험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가맹금을 예치하게 하지 않고 직접 수령했다. 제이와이드코리아는 이후 가맹사업자가 정보공개서 제공 의무 위반 등을 이유로 가맹금 반환을 요구했으나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銀, 60세 이상 고객 6만명에 교통지원금

 

신한은행은 민생 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60세 이상 고객에게 교통비를 제공하는 ‘신한 60+ 교통지원금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1964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중 신한카드 결제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등록한 6만명(선착순)에게 매달 1만원씩 최대 5만원을 12월까지 지급하는 사업이다. 지원금 신청은 이달 말까지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신한 SOL뱅크’ 앱에서 가능하다. 신청 후 대중교통·코레일·하이패스 등 교통 관련 비용(1회 이상)을 포함해 신한카드를 매달 1만원 이상 쓰면 그 다음달 7일 결제 계좌로 지원금을 캐시백 형태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