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천시열)가 14일 오후 5시 포스코 본사 1층 로비에서 ‘스위치 온(switch on)’ 버스킹 콘서트 2차 공연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포스코 ‘스위치 온’ 버스킹 콘서트는 ‘문화의 가치를 켜서 일상을 더 빛나게’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지역사회에서 접하기 어려운 문화 공연을 열고 포스코 직원과 함께 포항 지역민들에게도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4월 포항제철소 기술연구원 실외 광장에서 실시한 가수 덕이형 공연에 이은 두 번째 공연으로 정통 발라드 보컬리스트 백예슬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특히 가수 백예슬은 방송 프로그램 ‘연애의 참견’ OST로 널리 알려진 ‘그대는 어디에 있나요’를 비롯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곡을 준비할 계획이라 밝혔다.
포스코 채경주 리더는 “지난 1차 공연과 달리 일반 시민들도 관람할 수 있도록 포스코 본사 로비에 버스킹 장소를 마련했다”며 “포항제철소 인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 ‘스위치 온’ 3차 버스킹 콘서트는 올 6월 포스코 Park1538 역사관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포스코는 올해에도 지역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한 명품 문화공연을 지속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