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별 정시운항 확인하세요”… 항공 소비자 리포트 발간

항공사별·노선별로 항공 운항 시간이 얼마나 잘 지켜졌는지 이용자들이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가 발간된다.

 

국토교통부는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 정시성 정보 등을 담은 리포트를 창간해 이달부터 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여행객 등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리포트는 국내·국제선의 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 제주공항과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의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의 통계정보를 담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한다. 7월 리포트에는 5월 기준의 항공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 한국항공협회 누리집(www.airtransport.or.kr), 인천국제공항 누리집(www.airport.kr)과 한국공항공사(14개 공항 포함) 누리집(www.airport.co.kr)에서 볼 수 있다.

 

김영국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지연율(정시성 향상)과 그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향후 항공사, 공항 운영자 등 관계기관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방안을 강구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