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과 시장은 0칼로리가 대세 롯데웰푸드, ‘0칼로리’ 죠크박 아이스 바 라인업 완성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롯데웰푸드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죠스바’, ‘스크류바’ 2종에 이어 ‘수박바’까지 ‘0칼로리’ 아이스 바로 출시하며 죠크박 브랜드 라인업을 완성한 것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0칼로리’ 식품 트렌드를 겨냥한 제품으로 칼로리 섭취를 신경 쓰는 1030 여성들을 적극 공략한다. 지금까지는 더위를 달래기 위한 시원한 ‘0칼로리’ 간식이 음료밖에 없었지만, 올 여름부터는 더욱 시원한 ‘0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다. 

 

롯데웰푸드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고객센터 등으로 소비자 출시 요청이 꾸준하게 이어져 ‘씨없는 수박바 0kcal’ 제품화를 결정하게 됐다고 한다. 초코코팅 땅콩을 빼고,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0칼로리로 구현했다. 초코코팅 땅콩이 빠진 만큼 제품명을 ‘씨없는 수박바 0kcal’로 해 재미요소를 더했다. 

 

지난 4월 선보인 ‘죠스바 0kcal’, ‘스크류바 0kcal’ 2종은 초도 물량이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끌며 업계 주목을 받았다. 출시 1개월 만에 약 720만 개를 판매하며 묵표 판매량을 뛰어 넘었고, 현재는 누적 판매량 2500만 개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씨없는 수박바 0kcal’ 출시로 죠크박 ‘0칼로리’ 아이스 바 라인업을 완성하며 여름 성수기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알룰로스를 사용한 아이스 바 제조방법 관련한 특허도 출원했다. 알룰로스는 열에 약하고 물에 닿으면 그 형태가 유지되기 어려워 각고의 노력 끝에 아이스 바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만들어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맛과 재미를 살린 씨없는 수박바 0kcal로 칼로리와 당 함량에 민감한 ‘1030’ 여성들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0칼로리 아이스 바 포함 헬스&웰니스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가 맛있는 디저트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