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녹여서 먹는다"… 필름형 숙취해소제 등장

동국제약은 구강용해 필름 제형의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지스마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국내 최초 원료인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을 함유했다. 아이스플랜트 농축액은 ‘아이스플랜트’와 천연물 2종(갈화추출물·쑥추출물)의 복합물이다. 주원료 아이스플랜트는 다육식물의 일종으로 줄기와 잎 표면에 있는 투명한 결정이 얼음처럼 보인다는 뜻에서 이름 붙여졌다.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관계자는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은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른 인체적용시험 결과, 뛰어난 숙취효과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숙취설문지표 총 9개 문항(▲숙취로 인한 불쾌감 ▲갈증 ▲피로 ▲두통 ▲현기증기절 ▲식욕부진 ▲위장장애 ▲구역질 ▲심장떨림)에서 모두 개선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음주 전후 1매씩 섭취 시, 15분 이후 혈중 알코올 농도가 10.4%, 30분 후 15.1% 감소했고, 혈중 아세트알데하이드 농도는 15분 후 7.7%, 30분 후 21.4% 감소했다. 알코올 대사 효소인 ADH(알코올 탈수소효소)는 약 1.75배, ALDH(아세트알데하이드 탈수소효소)는 약 4.09배 더 활성화됐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지스마트는 구강 용해 필름 제형으로 출시돼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며 “음주 전후 1매씩 입천장에 붙여 천천히 녹여 섭취하거나 2매를 연달아 복용해도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