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 브리핑] 토뱅, 개인사업자 신보 보증 ‘이지원 대출’ 출시 외

토뱅, 개인사업자 신보 보증 ‘이지원 대출’ 출시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신용보증기금 보증 대출인 ‘이지원 보증대출’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지원 보증대출’은 은행이나 신용보증기금을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신청, 서류제출, 보증서 발급, 대출약정 및 실행에 이르는 대출 전 과정을 토스뱅크 앱 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대출 대상은 개업일로부터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개인사업자로, 한도는 최대 1억원, 금리는 이날 기준 최저 연 5.05%다.

 

SC, 티메프 피해 판매자 선정산대출 만기 연장

 

SC제일은행은 티몬과 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판매자들을 위해 선정산대출인 파트너스론의 만기를 3개월 연장하고, 연장에 따른 대출 이자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7월18일 기준 티몬·티몬월드·위메프의 파트너스론을 보유한 차주(판매자)다. SC제일은행은 판매자가 원할 경우 파트너스론 대출을 대환대출로 전환해 3개월 기간을 연장하고, 정산 지연에 따른 그동안의 파트너스론 대출 이자와 향후 3개월간의 대환대출 이자를 은행에서 모두 지원한다.

 

무보·우리銀,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MOU

 

한국무역보험공사(무보)는 5일 우리은행과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무보는 지원 대상 프로젝트에 총사업비의 90%까지 금융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비율을 높이고, 최대 30%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해당 대출금에 0.5%포인트 이상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