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정산 지연을 걱정할 필요 없는 안전한 항공권 전용 결제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 항공권 전문 플랫폼 와이페이모어, 전자결제대행사(PG사) 한국정보통신 등과 3자 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새로 구축하는 서비스에서 항공권 결제 솔루션을 통한 결제 대금은 우리은행에 예치된 뒤 항공사와 여행사로 각각 정산된다.
현대차·기아, ‘레드 닷 어워드’ 19개 수상
현대자동차·기아는 ‘2024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3개, 본상 16개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선정한다. 현대차의 ‘포니 쿠페 콘셉트’ 복원 모델을 활용한 인쇄 광고물과 ‘아이오닉5 로보택시 자율주행 기술 캠페인 영상’, ‘아이오닉 랩&E-GMP 퍼포먼스’가 해당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현대차의 ‘피파 우먼 월드컵’ 광고 등 14개와 기아의 창립 80주년 기념 문구류 디자인 등 2개는 본상을 받았다.
신한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130명 공채
신한은행은 청년고용 창출 및 미래인재 확보를 위해 하반기 신입행원 13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직 신입행원 공채 △디지털·ICT(정보통신기술) 수시 채용 △사회적 가치 특별채용(장애인·보훈대상자·다문화가정 자녀·순직공무원 자녀 등 대상)으로 나눠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지원 서류를 19일까지 받고, 최종 합격자를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