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 본격 시동, 조사요원 모집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 조사요원 이달 4일부터 20일까지 모집
2025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 기초데이터 확보

경북 포항시는 2025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에 앞서 오는 11월 2024년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함에 앞서 4~20일까지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83명으로 조사업무 총괄 및 조사원 지도를 담당할 조사관리자 12명(총관리자 2명, 조사관리자 9명, 조사 지원담당자 1명)과 직접 현장조사를 다닐 조사원 71명이다.

포항시청사 전경. 포항시 제공

조사원의 경우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상해보험이 가입돼 있어야 한다.

 

관리자는 포항시 디지털융합산업과 빅데이터통계팀에 방문 접수, 조사원은 해당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5년 단위로 시행하는 ‘2024년 가구주택기초조사’는 다가오는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의 정확한 조사구 설정을 위한 기초 정보를 파악하고자 실시된다.

 

이번 조사는 11월 8일~27일까지 태블릿 PC를 이용한 전자조사 방식을 이용할 전망이다.

 

조사는 현장조사원의 방문 면접조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김정표 포항시 디지털융합산업과장은 “가구주택기초조사 등 각종 통계조사는 시민들의 협조가 필요한 사업인 만큼 포항시의 정확한 통계를 파악하기 위해 유능한 조사요원 확보가 시급하다”며 “이번 조사는 향후 인구주택총조사 및 사회취약계층의 주거지원정책 수립 등 중요한 정책 결정의 기초자료가 됨에 따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확인하거나 디지털융합산업과 빅데이터통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