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임주희)는 5일 오전 두호종합시장에서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 및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5일 두호종합시장에서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있다. 포항시의회 제공

위원들은 이날 직접 지역 상인들과 소통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제수용품을 비롯한 시장의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농산물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담당부서로부터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여러 지원사업을 보고받고, 최근 유통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추세에 발맞춰 전통시장이 온-라인 마켓과 대형마트와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5일 두호종합시장에서 한가위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있다. 포항시의회 제공

위원들은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