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멀티비타민은 물론 부모님부터 직장인, 어린이까지 각 연령에 적합한 맞춤형 건강식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홈쇼핑업계에서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함께 프리미엄부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까지 골고루 소개하는 특집 행사를 통해 볼거리를 늘렸다. 인플루언서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재미를 더하는 한편 구매자들을 위한 프로모션 행사를 강화해 한가위 명절을 더욱 즐겁고 풍성하게 꾸몄다.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2일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통해 명절 인기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 식품부터 주방용품 등을 소개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방송 편성을 50% 확대해 콘텐츠 재미를 높였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방송인 최유라가 직접 선별한 국내산 먹거리, 글로벌 주방용품과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한 ‘최강추(최유라의 강력한 추석 선물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독일 수공예 브랜드 ‘레데커 키친 컬렉션’을 비롯해 친환경 밀짚 티슈 ‘바스틀리 키친 앤드 바스 풀세트’, 싱가포르 티 브랜드 ‘TWG 티세트’, ‘맛의 명태자’, ‘횡성축협한우’, ‘청도반건시’ 등 고품질 먹거리 세트를 방송에서 직접 판매한다.
또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방송인 김수미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도 준비했다. 식품 전문 프로그램 ‘롯데 홈키친’에서는 이혜정이 120분 특집 방송으로 한과와 LA갈비를 판매하고, 김수미는 소갈비찜을 소개한다. 요리연구가 이종임도 ‘홍두깨살’ 방송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