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이 올가을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2024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1000병 한정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순당은 ‘막걸리의 날’이 시작된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6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 술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알코올도수는 7도이며 용량은 750㎖다.
햅쌀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최대한 유지하고자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다. 알코올도수는 7도이며 용량은 750㎖이다. 햅쌀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최대한 유지하고자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다.
국순당은 매년 햅쌀을 수확하는 9월경부터 ‘햅쌀로 빚은 첫술’을 준비한다. 먼저, 햅쌀로 술을 빚어 주질(酒質) 테스트를 거친 후 가장 적합한 햅쌀을 구매해 본격 생산에 들어간다. 올해 첫술은 강원도 횡성 햅쌀인 ‘어사진미’로 빚었다. 쌀 20㎏ 170포 분량인 3.4t(톤)가량이 사용돼 햅쌀 소비촉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햅쌀로 빚은 첫술’은 전국 대형 유통매장과 현대백화점 ‘주담터’, 농협, GS슈퍼, ‘백세주마을’ 등에서 판매된다.
국순당 관계자는 “올해로 16년째 선보인 ‘햅쌀로 빚은 첫술’은 와인 ‘보졸레누보(Beaujolais nouveau)’처럼 햅쌀이 나오는 기간에만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막걸리”라며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던 우리의 술 문화를 계승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 ‘SSF샵’ 9주년 ‘생파’ 프로모션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론칭 9주년을 맞아 총 9개의 테마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담은 생일파티(생파)를 준비했다고 14일 밝혔다.
SSF샵은 단독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는 물론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등을 운영하며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르메르, 플리츠플리즈, 메종키츠네, 꼼데가르송, 준지, 단톤 등 명품 브랜드 뿐 아니라 아식스, 아디다스, 아크테릭스 등 스포츠, 골프, 라이프스타일,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세사패 TV는 1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5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론칭 9주년을 맞아 이달 23일까지 9개의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나의 가입일자, 첫구매 상품, 나의리뷰 작성수 등을 훑어보면 ‘9만원 쿠폰패키지’를 제공하며 9주년 추억 내용을 캡쳐해 하단에 포토 댓글 혹은 텍스트 댓글로 남기면 9900원 퍼플코인 지급하는 ‘9주년 자랑 댓글’ 프로모션도 있다.
최대 20% 쿠폰, 5만 퍼플코인, 메종키츠네 카디건 중 1개의 혜택을 매일 주는 ‘데일리 랜덤 생일선물’과 9만 원 이상 구매 시 5만 퍼플코인 페이백 받을 수 있는 ‘9만원 페이백 응모’, 토스페이로 15만 원 이상 결제 시 7000원 할인해주는 ‘결제 혜택’ 등도 제공한다.
또 SSF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무료로 주는 ‘생일 기념 래플’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상품 카테고리별 최대 60% 할인하는 ‘9-9 타임딜’, 9000원 이하 상품부터 29만9000원 이하 상품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99특가’도 있다. 매일 신규 가입자 선착순 99명에게는 1만 퍼플코인 제공하는 ‘첫구매 코인 이벤트’ 등도 준비됐다.
또 SSF샵은 9주년을 맞아 특별한 '멤버십 위크(Membership Week)'를 운영한다. 이달 27일까지 최초 삼성패션 멤버십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10월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스킨유, 딥머스크 바디오일 출시
아모레퍼시픽 스킨유가 신제품인 ‘딥머스크 바디오일’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스킨유 이노센트 딥머스크 바디오일은 피부결 개선과 함께 매끄럽고 탄력있는 바디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7단계 공정을 거친 스페인산 해바라기씨오일을 35% 함유했으며, 호호바오일과 녹차씨오일을 담은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겉돌지 않고 흡수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독일더마테스트와 민감피부자극테스트 등을 통과한 마일드한 제품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이와 함께, 테라피스트의 오랜 노하우를 담은 리추얼로 스킨유 바디오일을 활용한 다리 라인과 데콜테 관리 등 다양한 부위의 셀프 케어법을 판매 페이지에서 제공한다.
◆ “이틀 간 2000명 방문”…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성수 팝업스토어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가을·겨울(FW)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0월 20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에서 운영되며, ‘르봉백’과 ‘프릴백’ 라인의 FW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을 비롯한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2일 팝업스토어 오픈 후 첫 주말 사이 2천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대기 인원이 지속 발생하는 등 성황리에 시작됐다.
리본 모티브의 ‘르봉백’은 완판백으로 자리잡았으며, ‘프릴백’은 최근 출시와 동시에 로맨틱한 디자인과 다양한 연출 방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고객들의 관심에 힘입어 올 FW 시즌 각광받고 있는 스웨이드 소재부터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벨벳, 여러 색의 무늬를 짜내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자카드 패턴까지 다양한 소재의 제품을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팝업 공간의 컨셉은 ‘가을의 프릴 파티’로, 로맨틱한 디자인과 소재를 적용한 제품들을 직접 착용하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채도가 낮은 색감과 갈대 등 가을을 연상시키는 오브제를 활용하고,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크리스탈 키링으로 완성된 화려한 샹들리에를 설치해 몽환적인 느낌을 극대화했다.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구성돼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팝업스토어 현장 구매 시 최대 20%의 할인과 한정판 키링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아떼 바네사브루노 ‘프릴백’과 ‘르봉백’ 신상품은 전국 오프라인 아떼 바네사브루노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과 29CM, 무신사, W컨셉에서 만나볼 수 있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관계자는 “상반기부터 르봉백 신상 컬렉션, 프릴백 출시 등 주요 시점에 맞춰 2030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왔다”며 “남은 기간 동안 성수동을 방문한 국내•외 고객들이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다양한 제품들을 편안하게 착용해 보고 완연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3월 성수동 ‘포인트 오브 뷰’, 9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이은 올해 세 번째 단독 팝업 행사로, 2030대 국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성수동을 다시 찾았다.
지난 3월 팝업스토어 당시, 오픈 첫 날 약 천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9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에는 일주일 간 총 2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브랜드의 인기를 다시금 입증한 바 있다.
◆ LG생활건강,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고보습 크림’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사 브랜드 ‘베비언스’가 긴 보습 지속력이 특징인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고보습 크림’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베비언스는 지난 2012년 브랜드 론칭 이후 아기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패브릭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특히,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고보습 크림은 소아 대상 인체적용시험으로 검증된 ‘72시간’ 보습 지속력이 특징으로, 피부 유사 성분을 포함한 포뮬러가 보습 장벽을 강화하고, 아기의 피부를 보호해서 피부 내 수분의 증발을 막는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ISO 16128 천연유래지수 85%인 △민감성 피부 대상 패치테스트 △피부자극테스트 △동물성 원료 무첨가 비건인증 완료 등 각종 테스트와 인증을 통과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LG생활건강 베비언스 관계자는 “이 제품으로 소중한 우리 아기의 모든 순간이 행복하도록 돕고 엄마와 아기들이 보다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디스커버리, 변우석과 함께하는 디스커버리 ‘경량패딩’ 화보 공개
F&F(에프앤에프)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변우석과 함께 한 2024 가을 시즌 '경량패딩' 화보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화보 속 변우석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선보이는 베스트 아이템 '올버트 구스다운 경량패딩'을 착용했다.
특히, 이번 2024FW(가을·겨울) 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올버트 구스다운 경량패딩'은 뉴질랜드의 자연을 닮은 올리브·베이지·블랙 3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또한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다운 8020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극대화했다.
이너와 아우터로 다양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하이넥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초경량 나일론 소재가 적용되어 140g으로 가벼운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