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 브리핑] 스타벅스 앱에서 KB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외

스타벅스 앱에서 KB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계좌 간편결제, 특화 금융상품, 간편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 앱 내 KB 계좌 간편결제 △‘스타벅스 전용 통장’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인증서’ 등을 선보이기로 했다. 또 양사의 공통 키워드인 ‘스타(별)’를 활용해 별 리워드 증정 프로모션 등도 제공한다. 전날 서울 중구 소재 스타벅스코리아 지원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장인화 포스코회장, 세계철강協 집행위원에

포스코그룹은 16일 장인화(사진) 회장이 지난 13∼15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세계철강협회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신임 집행위원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장 회장은 앞으로 3년 동안 세계철강협회 집행위원으로서 저탄소 기술·제품 개발, 환경, 안전 관련한 세계철강협회의 운영 정책 및 방향 등을 결정한다. 이번 회의에서 장 회장은 글로벌 철강사 최고경영자들과 수소환원제철 공동 연구개발(R&D) 프로그램, 탄소포집·저장(CCS) 프로젝트, 탄소배출량 측정 기준의 글로벌 표준화, 미래 자율주행 차체 개발 프로젝트 등에 관해 논의했다.

 

건설공제, ‘중대사고 배상책임공제’ 1호 계약

 

건설공제조합은 신상품 ‘건설기업 중대사고 배상책임공제’ 1호 계약기업이 탄생했다고 16일 밝혔다. 건설기업 중대사고 배상책임공제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민사상, 법률상의 배상금, 징벌적 손해배상금 및 형사책임을 방어하기 위한 변호사 비용(무죄 시에 한해 보장) 등을 보상해 주는 상품이다. 조합은 이달 10일 대연종합건설과 1호 가입식을 진행했다. 조합 관계자는 “조합원이 중대재해 사고 발생으로 인한 손해에 대비할 수 있어 기업경영 안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