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건설협회 경북도회, 저출생 극복 성금 1000만 원 전달

저출생 문제에 공감, 사회적 책임 다하기 위해 성금 전달 동참

대한주택건설협회 경북도회는 21일 포항시청을 찾아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한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포항시에 따르면 이날 전달식은 대한주택건설협회 경북도회장인 장시철 ㈜경동주택건설 대표, 이사인 허상호 삼도주택㈜ 대표, 최병호 삼구건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한주택건설협회 경북도회는 21일 포항시청을 찾아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한 성금 1000만원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병호 삼구건설㈜ 대표, 장시철 ㈜경동주택 건설 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허상호 삼도주택㈜ 대표). 포항시 제공

장시철 경북도회장은 “저출생 문제의 심각성을 깊이 공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출생 극복 및 출산 장려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주택건설 시장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주택건설업계가 나서 저출생 문제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포항시도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정책 마련에 노력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86년도에 출범한 대한주택건설협회 경북도회는 매년 재해구호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데 앞장서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