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제조사 ‘스퀴즈 맥주(대표 김대헌)’가 가을을 맞아 청유자와 라임이 들어간 ‘프레시볼 생’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레시볼 청유자 생’은 가을에 잠시 만나볼 수 있는 청유자 슬라이스가 통째로 들어간 하이볼로, 청유자만이 가진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농축된 유자의 진한 단맛과 향이 함께 전해진다.
‘프레시볼 라임 생’은 시원 청량함의 대명사 라임 슬라이스를 통째로 넣어 가을의 선선함을 한껏 끌어올리며 시트러스 계열의 라임이 선사하는 톡 쏘는 상큼함 맛과 함께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생과일 원물을 투입한 하이볼 스타일의 주류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면서 가을 날씨와 잘 어우러지는 산뜻한 스타일의 생 하이볼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프레시볼 2종은 소비자에게 생과일 본연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하고, 청량하고 산뜻한 맛을 시각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알미늄 캔 바디를 디지털 프린팅 방식으로 생산하여 접목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단순히 유행에 편승한 제품이 아닌 소비자와 함께 시간을 향유하고 즐길 수 있는 의미 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며, “매년 주기가 축소되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 이 시기에 잠시 볼 수 있는 청유자와 가을을 더욱 시원하게 즐길 깔끔한 라임 맛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퀴즈 맥주 관계자는 “RTD 주류에 대한 지속되는 인기로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는 것이 즐거운 요즘”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순간 포착하여 전에 없던 새로운 주류를 만들어 가는 것이 우리의 숙제이자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GS25와 스퀴즈맥주가 선보이는 ‘프레시볼 생’ 2종의 용량은 500mL, 알코올 도수는 7.0%이며, 10월 23일부터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