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현대ENG·현대제철 ‘H-모듈러랩’ 오픈 외

현대ENG·현대제철 ‘H-모듈러랩’ 오픈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제철과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모듈러 건축 기술을 시험하는 테스트 베드인 ‘H-모듈러 랩’(사진)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H-모듈러 랩을 통해 설계부터 제작, 운송, 설치까지 모듈러 건축의 전 과정을 실제 수행하면서 공동 연구·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평가할 예정이다. H-모듈러 랩은 지상 2층, 8개 실, 연면적 400㎡로 국내 최대 규모를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층 4개 실은 성능시험을 위한 테스트 베드, 1층 4개 실은 견본주택 및 홍보관으로 사용된다.

호반·GS건설, 스타트업 투자 유치 행사

 

호반건설은 GS건설과 공동으로 ‘2024 호반×GS건설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사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두 회사가 지원하는 스타트업에 투자, 인수합병(M&A), 구매, 채용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

이달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튜디오159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스타트업 6개사가 참여했으며, 이들 기업은 행사장을 찾은 주요 건설사와 투자업계 관계자들을 상대로 그간의 성과와 핵심기술, 성장 계획 등을 소개했다.

대우건설, 독립유공자 후손에 새집 선물

대우건설은 이달 14일 대구에서 대구지방보훈청,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집짓기 사업 헌정식’(사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수혜자는 독립운동가 고(故) 배용석 애국지사의 손자로, 대우건설은 기존에 그가 거주하던 주택을 철거한 후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