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2024 세계광고대상’에서 수상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다들 스마트폰으로 ‘알았어’ 라는 의미의 대답을 어떻게 하시나요? 세대를 가리지 않고 ‘ㅇㅇ’ 이라고 대답하실 겁니다. 농협은행은 2023년 이러한 긍정의 대답이자 NH올원뱅크의 초성인 ‘ㅇㅇ’을 활용한 광고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24년 ‘ㅇㅇ’은 ‘오브 코스(OF COURSE)’로 확장되어 NH올원뱅크의 긍정의 의미를 더욱 강화하면서 슈퍼앱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할 수 있었습니다.
‘오브코스로 즐기는 혜택 가득 금융 생활’ 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는 ‘물론’, 혜택까지 ‘당연하게’ 챙겨주는 NH올원뱅크를 표현했습니다. 상품비교서비스, 금융패턴분석 등 구체적인 서비스와 매일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UI/UX를 노출하여 통해 고객들이 쉽고 즐거운 금융 생활을 더 직접적으로 느끼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더욱 직접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0이 들어가는 날을 ‘올원데이’로 지정하고, 오전 10시에 다양한 경품을 드리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이처럼 농협은행은 고객 이해와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NH올원뱅크를 이용하는 시간 동안 풍부한 혜택과 즐거운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긍정적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캠페인이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농협은행과 고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NH올원뱅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심사위원
서구원(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교수)
박찬준(세계일보 광고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