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호스피탈, 글로벌 의료 서비스 디지털 혁신 이끌어

병원용 SaaS 솔루션으로 의료 서비스 디지털 혁신 주도
인도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로 글로벌 확장 가속화
클라우드호스피탈 나자로브 술래이만 대표 (클라우드호스피탈 제공)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지난 2019년 설립된 이후 전 세계 병원과 환자를 연결하는 혁신적인 의료 서비스 플랫폼으로 의료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마중물이 되고 있다.

 

나자로브 술레이만 대표가 창업한 클라우드호스피탈은 환자와 병원 간의 원활한 소통과 효율적인 관리를 지원해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중이다.

 

클라우드호스피탈은 병원들을 대상으로 B2B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다국어 웹사이트 구축, 검색엔진 최적화(SEO), 프로모션 및 광고, 외국인 환자 예약 및 상담, 결제, 그리고 상담 이력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병원들은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외국인 환자 유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전세계 환자와 주요국 병원을 연결하는 클라우드호스피탈의 서비스 (클라우드호스피탈 제공)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호스피탈의 성과는 두드러진다. 

 

현재 이 플랫폼은 미국, 러시아, 동남아를 포함해 월간 40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인도 시장에서 병원용 SaaS 솔루션을 출시한 지 3개월 만에 50개 이상의 병원을 고객으로 확보해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1월 기준으로는 1,000개 병원이 클라우드호스피탈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으며, 월간 39%, 분기별 171%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최근 SJ투자파트너스와 하이투자파트너스로부터 2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이로써 누적 투자 유치액 60억 원을 달성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인도 시장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나자로브 술레이만 클라우드 호스피탈 대표는 “클라우드호스피탈은 전 세계 환자들이 손쉽게 의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