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다플랫폼, ESG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강원도 춘천 기업인 모두다플랫폼이 ‘2024년 TV조선 경영대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27일 서울 웨스턴 조선 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글로벌 경영, 혁신 경영, ESG 경영 등 13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관이 선정돼 상을 받았다. 강원도에서는 모두다플랫폼 이외에 김포시, 횡성군, 평창군 등 지방자치단체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재득 모두다플랫폼 대표(오른쪽)가 이달 27일 서울 웨스턴 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4년 TV조선 경영대상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모두다플랫폼 제공

모두다플랫폼은 위치정보시스템(GPS) 기반 중개 플랫폼을 운영 중인 종합 유통 에이전시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전자 영수증,  정보확인서비스(QR)코드 기반 전자 마케팅 서비스 등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 방식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객실 오더 및 포토부스 제조·유통 사업 등을 통해 관광 산업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내년 ‘강원특별자치도 방문의 해’를 맞아 강원도 18개 시·군의 주요 관광지와 소상공인 매장에 객실 오더 및 포토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전망이다.

 

황재득 모두다플랫폼 대표는 “이번 수상은 모두다플랫폼 임직원 모두가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위한 지속 가능한 서비스 개발과 ESG 경영 실천을 통해 국가 경제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