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시민을 지켜라" 강원경찰청, 집회시위자문위 정기회의 개최

강원경찰청이 연말연시 강원지역 치안을 지킬 방법을 논의했다. 

 

강원경찰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회의실에서 엄성규 강원경찰청과 집회시위자문위원장 등 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집회시위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엄성규 강원경찰청장이 3일 ‘2024 집회시위자문위원회 정기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원경찰청 제공

이날 회의에서 엄 청장과 위원들은 집회시위와 관련된 주제에 국한하지 않고 연말연시 도내 치안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불법 시위용품 사용에 대한 문제점 및 대안, 범죄예방을 위한 민경 합동순찰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치안활동 등에 대한 시민사회의 의견을 듣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역사회 안녕과 질서유지를 위해 민간과 경찰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3일 강원경찰청 회의실에서 ‘2024 집회시위자문위원회 정기회의’가 열렸다. 강원경찰청 제공

아울러 해넘이·해맞이 축제 등 관광객이 집중되는 연말연시를 맞아 안전하고 평온한 치안질서가 유지되는데 시민사회와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집회시위자문위원회는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단체로 법적인 위상을 갖춘 치안협력단체다. 연 2회 정기회의를 통해 집회시위 관리에 대해 참여하며 시민사회의 의견을 전달하는 소통창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