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뮤비, 47일 만에 5억뷰↑…"K팝 최단 기록"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박채영)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지은 싱글 '아파트(APT.)'의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5억 뷰를 돌파했다.

 

5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이날 로제·마스의 듀엣 곡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이 같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지난 10월18일 공개된 지 47일22시간 만이다.

 

이로써 로제는 솔로와 그룹을 통틀어 K팝 아티스트 최단 기록 경신의 주인공이 됐다.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5일 만에 만에 1억 뷰, 22일 만에 3억 뷰를 돌파하며 싸이 '젠틀맨'(2013) 이후 무려 11년 만에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로제는 '아파트'로 글로벌 차트에서도 K팝 가수 신기록을 거듭 쓰고 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8위로 진입했는데,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다.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선 4위로 진입하며 마찬가지로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아파트'는 로제가 오는 6일 발매하는 첫 정규 앨범 '로지(rosie)'의 첫 번째 선공개 싱글이다. 해당 앨범엔 두 번째 선공개 싱글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포함해 총 열 두곡이 실린다. 로제의 내밀한 이야기를 담는다.

 

더불어 이날부터 11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로지' 팝업 스토어도 열린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