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그리고 더 멀리”… 사회 그늘 찾아 상생 실천 한마음
최근 기업 활동은 일자리를 만들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머물지 않는다. 정부·시민사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사회의 그늘을 찾아 손을 내밀고 중소·중견기업과 상생하기 위해 협력한다. 탄소배출을 줄여 지구를 살리고 가족돌봄청년의 짐을 나눠지는 데도 동참한다. 올해 대내외 경영 환경은 악화일로이지만 사회와 함께 가기 위한 기업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프랑스 대표 백화점 ‘쁘렝땅백화점’과 손잡고 K뷰티 브랜드를 널리 알린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7∼8월 프랑스 파리에 있는 쁘렝땅백화점 여성관 지하 1층 오스만 아트리움에서 13개 K뷰티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향기, 마스크, 신세계 등 5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13개 브랜드를 소개한다. 카테고리별 브랜드로는 스킨케어 ‘글로우’, ‘메디필’, ‘세라마인’, ‘유랑’, ‘키스’, 메이크업 ‘무지개맨숀’, ‘밀크터치’, ‘테’, 향수 ‘모멘센트’, ‘취’, 마스크 ‘러븀’, ‘성분에디터’, ‘아로셀’ 등이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865년에 설립된 쁘렝땅백화점 16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쁘렝땅백화점은 화려한 외관과 상징적인 돔 건축물로 파리 역사기념물로 등재된 파리의 랜드마크다. 프랑스에는 21개 지점, 뉴욕과 카타르에도 각각 1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