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기로 동거녀 살해한 20대 남성 체포…구속영장 신청

동거 중인 여자친구를 둔기로 살해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씨에 대해 전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뉴스1

A씨는 지난 20일 오후 서울 강서구의 한 주택가에서 연인 관계인 20대 여성 B씨를 상대로 수차례 둔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범행 직후 A씨는 직접 119에 신고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소방당국은 경찰에 공동 대응을 요청했고 A씨는 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이후 A 씨는 경찰에 “폭행한 점은 인정하지만 살해할 의도는 없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 씨를 소환해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데이트 폭력 여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