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KBS 일베 기자, PD협회장 “생리휴가 가려면 생리대 내라며…”

KBS 일베 기자 KBS 일베 기자
KBS 일베 기자, PD협회장 “생리휴가 가려면 생리대 내라며…”

극우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회원으로 알려진 KBS 수습기자가 정식 기자로 임용된 가운데,안주식 KBS PD협회장이 라디오에 출연해 채용된 기자의 문제점을 제기했다.

1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에서는 KBS PD협회 안주식 협회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안 협회장은 "순화시켜 설명드린다"며 해당 수습기자가 일베에 작성한 글 몇 가지를 전했다.

그는 "'일베'라는 사이트 회원 '가입했다', '안 했다'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며 "활동하면서 어떠한 내용의 글들을 썼는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기자가 '일베'에 썼던 글 내용은 굉장히 여성 비하적이고 지역 차별적이고, 쌍욕이 포함된 폭력적인 언어다"고 말했다.

안 협회장이 언급한 수습기자가 올린 글은 '생리휴가를 가고 싶은 여자는 직장 여자 상사에게 사용 당일 착용한 생리대를 제출하거나 사진 자료를 남겨서 감사위원회를 통과해야 한다', '핫팬츠나 미니스커트를 입고 다닌 여자들은 공연음란죄로 처벌해야 된다', '밖에서 몸을 까고 다니는 뭐 여자들은 호텔가서 한 번 할 수 있는 거 아니냐'라는 내용이다.

해당 기자가 지난 2월 사내 게시판에 올린 반성문에 대해서는 "회사 내에는 타 직종까지 볼 수 있는 사내 공개 게시판, 기자들만 볼 수 있는 폐쇄 게시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친구가 올렸다는 반성문은 사내 공개 게시판에 올라온 적이 없다. 반성문도 자신의 과거에 썼던 표현에 대해서 '조금 과했다'는 아주 가벼운 반성문이다. 구체적인 반성문은 아니었다고 건너서 들었다. 일종의 제스처였을 뿐이었다고 우리는 생각한다. '반성문을 썼느냐?'고 물어보면 '쓰지 않았다'고 하는 게 우리들 입장이다"고 덧붙였다. 

인터넷팀 박현주 기자 phj@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