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이태원 파티 참여 보도’에 ‘임블리’ 임지현 측 “개인적 친분에 참석…특별한 의도 없어”


쇼핑몰 임블리를 운영하는 부건에프엔씨의 전 상무인 인플루언서 임지현(사진) 측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열린 생일 파티에서 마스크도 쓰지 않고 밀접 접촉했다는 보도에 “특별한 의도는 없었고 잠깐 참석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20일 임지현 측은 언론에 “임씨가 생일 파티 당사자와 개인적인 친분이 있어서 참석했을 뿐”이라며 이같이 해명했다.

 

앞서 이날 스포츠경향은 임씨를 비롯해 배우 이민정, 걸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효민(본명 박선영),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겸 배우 이주연, 배우 김희정, 리듬 체조 국가대표 출신 해설가 손연재가 유명한 패션업계 종사자이자 인플루언서인 A씨의 이태원 생일 파티에 지난 9일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이 매체는 이달 초 불거진 이태원 클럽발(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발병 사태에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밀폐된 공간에서 생일 파티를 즐겼다고 꼬집었다.

 

특히 임씨는 지난 9일 인스타그램에 문제의 생일파티 인증 사진을 올려 함께 ‘소환’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구설에 오르내렸다.

 

임씨는 현재 인스타 계정을 비공개한 상황이다. 

 

보도 후 실명이 언급된 몇몇 연예인은 생일 파티 참석은 인정하면서도 그 장소는 이태원이 아닌 강남구 청담동이었으며,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잠시 들렀을 뿐이란 해명을 내놨다. 

 

한편 임씨는 지난해 7월 부건에프앤씨 상무직을 사임한 뒤 쇼핑몰 홍보 등을 위해 인플루언서로서 활동 중이다. 

 

앞서 그는 2013년 5월 문을 연 임블리와 화장품 브랜드 블리블리 등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에도 얼굴을 알려 수백억원대 연매출을 올리는 등 성공한 여성 사업가로 명성을 얻었다.

 

지난해 초 불거진 곰팡이 호박즙 논란과 더불어 판매 제품을 둘러싼 각종 논란이 불거지자 여러 차례에 걸쳐 공개 사과를 한 바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udjang@segye.com

사진=임지현 인스타그램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