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마우스' 이승기 "첫회 ‘19금’ 편성…사회적 메시지 위해 필요한 장치"

배우 이승기가 드라마 '마우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승기는 3일 오전 생중계된 tvN 새 수목극 '마우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마우스'는 제 연기 필모그래피에서 독보적인 작품이 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대본을 받았을 때 충격적이었다. 기존에 본 작품들과는 굉장히 결이 다르고 강렬하고 진한 맛이었다"며 "대본이 굉장히 탄탄해 메시지가 잘 전달된다면 충분히 공감을 살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해 선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9세 이상 시청가로 결정됐는데 그렇게 결정해준 tvN에 매우 감사하다. 장르극은 특성상 잔혹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장치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이 저를 어떻게 받아들여줄지 궁금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승기와 호흡을 맞출 이희준 "대본이 정말 치밀했고 이런 역할이 또 나한테 올까 싶을 정도로 흥분됐다"면서 "고무치는 뜨거운 분노를 품고, 불을 뿜는 불도저 같은 사람인데 참 매력적"이라고 최란 작가에 대한 신뢰를 보냈다.

 

'마우스'는 자타 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과 어린 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 끝,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헌터 추적극'으로 오늘(3일) 첫 방송된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