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장국영 SPACE', 장국영을 추모하며 전시회 개최

 

[세계닷컴]4월 1일 홍콩 배우 장국영 사망 5주기를 기념해 씨너스 이수(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에서는 영화 '해피투게더' 재상영과 더불어 '장국영 SPACE'를 마련한다. 

'장국영 SPACE'는 영화 같은 삶을 살아던 고 장국영이 흔적과 삶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장국영 SPACE'에서는 1977년 가수로 데뷔해 49장의 앨범을 발표하고 수많은 콘서트 무대를 가졌던 음악인으로서의 장국영의 모습, 54편의 영화에 출연해 중화권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배우로 주목 받았던 영화인으로서의 모습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또 1956년에 태어나 2003년 투신 자살하기까지의 그의 생애와 유덕화, 공리 등 장국영 생전에 절친했던 동료 배우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의 인간적인 모습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장국영 SPACE'는 4월 씨너스 이수 'AT9 스페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5월에는 씨너스 이채(경기도 파주읍 교하읍에 위치)로 자리를 옮겨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4월의 씨네마 큐레이터 'AT9 미니씨어터'는 동성애를 소재로해 높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브로크백 마운틴', '해피투게더', '헤드윅', '플루토에서 아침을' 등 4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 황성운 기자 jabongdo@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segye.com

◆ 관련기사

장국영 5주기, '아비정전' 이어 '해피투게더'도 재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