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첫 모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등장했다.
야놀자닷컴( www.yanolja.com)으로 더욱 유명한 ㈜야놀자가 그간의 공사 및 운영, 마케팅 노하우를 살려 YaJa 신림1호점을 공식 오픈했다. ㈜야놀자는 공정거래위원회에 지난 7월21일 정보공개서 등록을 마치고, 8월9일 신림1호점을 공식 오픈함으로써 정식으로 모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국내 첫 업체가 되었다.
㈜야놀자는 현재 8곳의 직영 모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모텔 마케팅 사이트인 야놀자닷컴과 모텔 인테리어 사이트인 모텔업닷컴 등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모텔 전문 기업이다.
모텔은 그간 사회적인 시선과 체계화된 노하우가 공유되지 않아 새로 창업을 한다 하더라도 큰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다. 또한 견실한 업체의 부족으로 리모델링 공사 시 크고 작은 문제점이 발생해 그 피해를 고스란히 업주가 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에 ㈜야놀자는 모텔을 창업하려는 예비 업주들이 공사에서 운영, 마케팅 등 모텔 운영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공유하여 손쉽게 창업하고, 안정적인 수익성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모텔 프랜차이즈인 ‘YaJa’를 지난 3년 간 준비해왔다.
지난 8월8일 신림1호점 런칭쇼에는 약 350여 명의 모텔 관계자와 고객이 참석해 모텔 프랜차이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즉석에서 가맹상담을 진행하는 업주도 대단히 많았다.
모텔 창업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리모델링에 대해 ‘YaJa’는 불 필요한 공정을 줄여 꼭 필요한 곳에만 비용을 책정하고, 공사 후 100% 공사내역을 공개해 합리적인 공사비용을 청구한다.
또한 리모델링을 시작으로 오픈 후 운영, 마케팅까지 책임지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모텔을 운영할 수 있다.
YaJa의 인테리어는 최근 유행하는 노출 콘크리트에 금속과 우드를 결합해 세련된 편안함을 추구한다. 또한 디자인적인 요소 외에 운영이 편리하도록 많은 부분을 고려하는 세심함도 더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비품 역시 YaJa의 엠블럼을 활용해 재미적인 요소를 더했고, 제조사와의 직거래를 통해 원가를 낮춰 합리적인 가격에 납품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는 신림1호점과 수원, 천안 총 3곳의 가맹점을 시작으로 10월에는 안양1호점을 오픈하는 등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어가고, 곧 대대적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YaJa의 성공을 함께할 예비 점주를 모은다. YaJa 신림1호점 룸쇼는 미리 전화로 문의하면 언제든지 가능하다. 룸쇼 및 가맹문의 1644-8906.
미디어팀 media@segy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