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다이어트 도시락 "이제 운동도 함께 해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바다로, 계곡으로, 워터파크로 물을 찾아 떠나는 바캉스족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이처럼 신나는 여름휴가에도 불구하고, 발걸음이 무거운 이들이 있으니, 아직 채 해변에서 보여줄 몸매를 준비하지 못한 이들이다.

남들처럼 날씬한 몸매를 뽐내며 여름휴가를 맞이하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시간을 투자하자. 일반적이 타이어트 방법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철저한 식단 관리를 통해 단 2주 동안에도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다.

'덴마크식 다이어트'가 그 대표적인 경우의 하나다. '덴마크식 다이어트'는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식단으로, 일명 '화학반응 다이어트'라고도 불린다. 하루 700~900Kcal의 고단백 저열량 식단으로, 식단만 잘 지킨다면 2주만에 확실한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덴마크식 다이어트 식단의 음식을 집과 사무실까지 배달해 편리하게 감량하고, 끼니를 거르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업체들이 등장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도시락 전문몰 '다이어트 마인'(www.dietmine.co.kr)은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과 헬스를 하면서 먹을 수 있는 '연예인 다이어트', '헬스 다이어트' 등 다양한 고단백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고단백 식단은 운동을 겸할 경우 더욱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경기도 의왕시에 트레이닝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다이어트 마인’의 신승현 대표는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는 회원들도 덴마크 다이어트식을 같이 겸해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승현 대표는 퍼스널트레이닝지도자 및 재활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현직 PT트레이너로 활약하고 있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법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