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싸이 ‘젠틀맨’ 뮤비, 앵그리버드·텔레토비…패러디 봇물

 

가수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대한 다양한 패러디 작품이 등장했다.

싸이는 지난 13일 오후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MBC ‘무한도전’ 멤버들과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이 출연한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코믹하고 온갖 진상을 부리는 남성의 이색적인 섹시함을 ‘시건방춤’을 통해 부각시켜 웃음을 자아낸다.

공개된 지 31시간 만에 3000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운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네티즌들의 웃음과 호평을 자아냈다. 이어 앵그리버드가 시건방춤을 추는 ‘앵그리버드 젠틀맨’, 텔레토비가 등장하는 ‘보라돌이 영상’, 히틀러가 출연한 ‘히틀러 버전’ 등 각종 패러디 영상이 게재돼 ‘젠틀맨’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15일 오전 유튜브에서 3945만7944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날 중 4000만 건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젠틀맨’ 음원은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넘어 70여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싱글즈 송즈 차트 100권 내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3일 배우 이병헌, 최지우, 걸그룹 카라의 구하라와 니콜 등 톱스타들을 포함해 5만여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단독 콘서트 ‘해프닝’을 성황리에 마친 싸이는 미국 등 해외 프로모션에 임할 계획이다.

박민경 기자 minkyung@segye.com
사진=한윤종 기자 hyj0709@, ‘젠틀맨’ 패러디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