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KDI국제정책대학원, 외국인 공무원 장학생 하계산업시찰 참여

외국인 학생 95명 산업시찰…한국산업발전 생생한 체험

KDI국제정책대학원(www.kdischool.ac.kr)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외국인 학생 95명을 대상으로‘2013년도 하계산업시찰(Korea Field Research and Study)’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계산업시찰은 외국인학생들이 강의실에서 접할 수 없었던 한국의 경제 발전상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되었다.

외국인학생들은 4일간 현대자동차, 포항제철소 등 그 동안 한국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산업시설단지를 시찰하였고, 이어 충청남도청을 방문하여 한국의 지방자치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불국사, 석굴암 견학 및 수덕사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유산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산업시찰에 참여한 태국 국무총리실 소속 공무원 SUPHONG, Itthidej(개발정책학전공)학생은 “포스코와 현대자동차는 태국에서도 친숙한 기업이다. 한국 경제의 고도성장을 이끈 두 기업을 직접 체험 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1998년 개원 이래 미주·유럽·동남아·아프리카·중동 등 세계 각국에서 11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 한국국제협력단(KOICA)·중미개발은행(IDB)·포스코청암재단(POSCO)·국립국제교육원(NIIED)· 콜롬보플랜(Colombo Plan)·한국가스공사(KOGAS) 등이 지원하는 다수의 외국인 장학생을 포함, 매년 전 세계에서 온 170여 명의 국제학생이 수학하고 있다.

한편 KDI국제정책대학원은 2014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오는 10월 25일 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