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무한도전 가요제, 음악 사이트 ‘ALL KILL’…줄 세우기 퍼레이드

 

MBC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가 시청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 가운데 모든 음원이 각종 음악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2일 오후 9시를 기준으로 멜론을 제외한 ‘지니’ ‘벅스뮤직’ ‘올레뮤직’ ‘엠넷’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는 자유로 가요제 무대에 올랐던 음원이 이름을 내밀었다. 이른바 ‘줄 세우기’가 시작된 셈이다. ‘줄 세우기’란 말 그대로 새로 발매된 앨범 수록곡이 빈틈없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을 뜻한다.

차트 4곳 중 3곳의 1위는 ‘거머리’의 ‘I GOT C’였으며, 2위는 ‘형용돈죵’의 ‘해볼라고’가 차지했다. 단 한 곳, ‘I GOT C’가 2위에 머문 사이트의 1위는 ‘해볼라고’였다. 두 곡이 서로 사이좋게 1, 2위를 나눠 차지한 것이다.

멤버는 7명이지만 이날 순위권을 차지한 노래는 모두 8곡이었다. 이는 멤버가 함께 참여해 노래한 ‘그래 우리 함께’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 우리 함께’는 한 곳에서 5위, 나머지 세 곳에서는 6위에 올랐다.

물론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순위는 그저 숫자일 뿐 아무것도 아니다. 이번 가요제에서 순위보다 중요한 것은 멤버들이 서로 하나가 되어 즐거운 무대를 만들었고, 임진각을 찾은 3만5000여명의 팬들과 TV를 통해 가요제를 본 시청자들에게 행복을 안겨줬다는 것이다.

뉴스팀 news@segye.com
사진=음악 사이트 캡처